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		?1. 근거 법령    가. 「초?중등교육법」제29조(교과용도서의 사용)    나.「초?중등교육법 시행령」제55조(교과용도서의 사용)    다.「교과용도서에 관한 규정」 2.교과용도서의 정의(?교과용도서에 관한 규정? 제2조)    가. (교과용도서) 교과서 및 지도서    나. (교과서) 학교에서 학생들의 교육을 위하여 사용되는 학생용의 서책ㆍ음반ㆍ영상 및 전자저작물 등을 말함 3. 선정 절차  [단위학교의 교과용도서 선정 절차] 1단계 : 의견수렴 [교과협의회 등]  |       | 2단계 : 안건 상정 [학교장]  |       | 3단계 : 심의 [학교운영위원회]  |       | 4단계 : 확정 [학교장]  |  학교장이  소속 교원 의견수렴 (교과협의회 등 구성, 평가점수, 순위 제공 등 구체적인 절차 방법은 자율 판단)  |       | 교원의 의견을 반영한 교과용도서 선정심의(안)을 작성하여 학교운영위원회에 안건 상정  |       | 선정 절차, 기준 등 선정심의(안) 심의 후 심의 결과를 학교장에게 이송  |       | 선정 도서 최종 확정  |  
   4. 심의 대상 학년 및 과목   가. 2022년 검정 교과용도서 대상  구분  | 학교급  | 과목  | 교과서  | 지도서  | 합계  |  검정  | 초 (3,4학년)  | 수학, 수학익힘(10개 출판사)  사회(11개 출판사)  과학, 실험관찰(7개 출판사  | 20책 (180도서)  | 12책 (112도서)  | 32책 (292도서)  |  합        계  | 20책 (180도서)  | 12책 (112도서)  | 32책 (292도서)  |  
        나. 2022년 검정 교과용도서 선정 평가 기준 평가 영역  |  평  가  기  준  | 항목별 점수  |  교육과정  | 교육과정 및 학습분량 적절성 - 학습 분량이 단원별로 균형 있게 구성되어 있는가?   | 15  |  학습내용 선정  | 학내용 수준의 적정성 - 학습자의 학년 수준에 맞는 학습 내용과 활동을 다루고 있는가?  | 15  |  학습내용조직  | 단원, 학년간 연계 및 계열성 - 학년간, 학교급간의 연계 및 계열성을 고려하고 있는가?  | 15  |  교수학습활동  | 교수학습 활동의 유용성 - 학습 주제에 적절하며, 실현 가능한 학습활동 및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가?  | 15  |  학습평가  | 종합적 사고력 평가 - 단순한 지식의 측정만이 아니라 문제해결능력, 논리적 사고력, 창의적 사고력 등을 측정하고 있는가?  | 15  |  표현표기 및 외형 체제  | 표현표기의 정확성 및 가독성 - 문장이 명료하며, 어법(표준어, 외래어, 띄어쓰기 등)에 맞으며 지면 구성(자료 배치, 줄 간격, 여백, 색조 등)이 안정적인가?  | 15  |  도서의 가격  | 가격의 적정성 - 교과서 내용의 양과 질 대비 가격은 적정하게 책정되었는가?   | 10  |  합  계  | 100  |  
  5. 2022년 검.인정 교과용도서선정협의회 및 학운위 결과    가. 3~4학년 수학: 미래엔    나. 3~4학년 사회: 김영사    다. 3~4학년 과학: 김영사   
		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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